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 사업 선정
개금2지구 영구임대주택 등 10개 단지 200가구…국비 32억 확보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1/04/13 [16:26]

 부산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노후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에 개금2지구 영구임대주택 등 10개 단지 200가구가 선정돼, 국비 32억 원을 확보했다.


`노후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은 준공 후 15년 이상 지난 영구임대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올해 1월 국토교통부에서 처음으로 지자체 공모를 했다.


이에 부산시는 지난 2월부터 부산도시공사와 협업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고, 공모제안서 작성 및 제출 등 공모절차에 들어갔다.


이 사업은 공모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32억 원과 부산도시공사에서 부담하는 20억 원을 합해 총 52억 규모로 진행된다.


그린리모델링사업은 영구임대주택 세대 내 고효율 단열재, 고성능 창호, LED 전등, 절수형 수전 설치 등 에너지 성능 강화공사 등을 연내 준공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올해 사업을 통해 영구임대주택 내 공가 세대를 중심으로 시설개선 공사를 시행한다. 또 내년 공모에는 거주세대도 임시이주대책을 마련해 동별 또는 라인 단위 사업을 추진하고 연접한 소형평형 주택의 비내력벽을 철거해 하나의 주택으로 리모델링하는 세대통합 사업도 포함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되면, 주택 내 에너지 사용량이 크게 줄어 기후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주민 관리비 절감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부산시는 올해 공모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노후 공공임대주거환경을 꾸준히 개선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3 [16:2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