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 교육부 `직업교육 혁신지구` 선정
경남 등 5곳 출범…밀레니엄 힐튼 서울서 비전 선포
 
박명찬 기자   기사입력  2021/04/13 [16:26]

 

▲    경상남도교육청 포함 5개 `직업교육 혁신지구` 출범식이 지난 12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렸다.


경상남도교육청 포함 5개 `직업교육 혁신지구` 출범식이 지난 12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렸다.


이날 출범식에는 정종철 교육부 차관, 강영순 경상남도 부교육감 등 전국 5개 지구 부교육감, 지자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자체와 교육청 간 직업교육 기반을 통해 직업계고-지역기업-지역대학이 참여해 고졸 인재의 성장 경로 구축을 지원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을 추진, 전국 5개 혁신지구를 선정했다.


경남교육청은 사천ㆍ진주ㆍ고성을 포함한 `항공산업 혁신지구`에 선정됐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의 조기 정착, 사업주체 간 정책 방향 공유, 지구별 비전 선포, 현장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출범 선포식에 앞서 경남자체 협의회도 별도로 열렸다. 이는 지역 협업 기반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지자체, 기업, 대학, 직업계고 등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전략적으로 구상하고 협의함으로써, 사업이 보다 빨리 현장에 안착하고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경남의 항공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경남교육청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업교육지역협력위원회 운영을 통해 항공분야 인재 양성 비전을 제시하고, 고졸 인재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강영순 경남교육청 부교육감은 "항공분야 직업계고 혁신지구사업 선정은 미래를 대비하는 경남직업교육 대전환의 마중물이며, 이번 출범 선포식을 시작으로 혁신지구의 조기정착을 위해 지역과 함께 잘 소통하고 협업해 새로운 취업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명찬 기자

울산광역일매일 양산시청을 출입하는 박명찬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3 [16:2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