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원시, 만 75세 이상 화이자 접종 시작
 
박명찬 기자   기사입력  2021/04/15 [15:36]
▲     경남 창원시는 15일 오전 코로나19 창원축구센터 창원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자, 이용자, 종사자 1만여 명에 대한 화이자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경남 창원시는 15일 오전 코로나19 창원축구센터 창원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자, 이용자, 종사자 1만여 명에 대한 화이자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센터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체온 체크 후 예진표를 작성한 뒤 약 1분간 예진을 마치고 접종실에서 화이자 백신 주사를 맞았다.

 

접종 후 어르신들은 15~30분간 센터에 머물러 이상 반응을 살핀 후 접종 확인증을 받고 귀가했다.

 

접종 대상자는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읍·면·동별로 대상자 수에 맞춰 선정된다. 시는 개별 연락으로 예약 일자를 정하는 방식으로 분산 배치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읍·면·동별 인구 비율, 센터 접근성 등을 고려하며, 2차 접종은 1차 접종 3주 뒤에 진행된다. 접종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센터를 방문해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수송 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허성무 시장은 이날 오전 센터를 방문해 수송 버스에서 내리는 어르신들을 직접 부축하며 접종 동선을 점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전 진해사회복지관에 설치된 진해접종센터에서도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 모의훈련이 진행됐다.

 

훈련은 원활한 센터 운영과 이상 반응 등 응급 상황을 체계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2명의 의사와 간호사 8명, 군·경·소방 및 행정요원 30명, 접종대상자 30명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허 시장은 "5월로 예정됐던 진해접종센터 개소를 4월22일로 앞당겨 운영하게 됐다"며 "앞서 개소한 마산·창원센터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해 안정적인 운영을 하겠으며, 접종 순서가 되신 시민들은 꼭 접종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명찬 기자

울산광역일매일 양산시청을 출입하는 박명찬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5 [15:3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