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은행, `우즈베키스탄 해외사무소` 설립
중앙아시아 진출 `교두보` 마련…시장조사 등 비영업적 업무 수행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4/15 [17:17]
▲     BNK경남은행이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에 `해외사무소`를 설립했다.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에 `해외사무소` 설립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당초 BNK경남은행은 중앙아시아 진출을 위한 실무진 시장조사를 지난 2020년 초반에 이미 마쳤으나 지난해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진척이 지연돼 오다 최근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으로부터 대표사무소 설치 인가를 받았다.

 

우즈베키스탄 해외사무소 설립을 통한 중앙아시아 진출은 BNK금융그룹 해외진출 전략과 그 맥을 같이 한다. BNK금융그룹은 지난 2017년 9월 취임 당시 그룹 4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글로벌 부문을 정한바 있다.

 

여기에 2019년 선포한 중장기 경영비전인 `GROW 2023`의 4대 전략과제 중 하나는 2023년까지 BNK금융그룹의 글로벌 이익 비중을 5%를 달성하는 것이다.

 

BNK경남은행에 따르며 이번 설립한 해외사무소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현지 금융시장을 면밀히 분석하고 성공가능성을 타진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현지 은행 설립 등을 통해 리테일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우즈베키스탄 해외사무소는 영리활동은 하지 않고 업무연락, 시장조사, 리서치 등 사전에 인가 받은 범위 내에서 비영업적 업무만을 수행하게 된다.


최홍영 은행장은 "우즈베키스탄 진출을 통해 그룹의 해외진출 포트폴리오가 더욱 견고해졌다. 신속한 현지화를 통해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해 있는 기업과 현지교민들에게 선진 금융서비스를 소개하고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5 [17:1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