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로벌 에너지기업 2곳, 국내에 2억불 규모 투자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1/06/17 [17:33]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 EDPR(EDP Renewables)와 오션윈즈(Ocean Winds)가 국내에 대규모 태양광·해상풍력 발전단지를 구축하기 위해 한국 투자를 확정했다.

 

코트라(KOTRA)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스페인 EDPR 본사에서 유정열 코트라 사장,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참가한 가운데 투자신고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의 투자 신고는 국내 주력 재생에너지 사업 분야인 태양광과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프로젝트를 위한 초기 단계 투자를 위해 이뤄졌다.

 

EDPR은 유럽, 북미, 중남미 등 16개국에 12.2GW의 설비용량을 갖춘 세계적인 신재생에너지 기업이다. EDPR은 1억 달러 투자 신고와 함께 전남 고흥에 200㎿ 규모의 태양광 발전단지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EDPR사와 프랑스 엔지(Engie)사가 유럽 및 아시아 풍력시장을 위해 공동 설립한 오션윈즈는 부유식·고정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개발에 특화된 기업으로 인천 지역에 1.2GW 규모의 고정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25년에 착공되는 발전단지는 2028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오션윈즈는 현재 울산에서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컨소시엄 케이에프윈드) 조성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의 본격적인 투자로 국내 태양광 및 해상풍력 산업은 새로운 발전 전기를 맞을 것이라고 코트라는 기대했다. 특히 EDPR와 오션윈즈는 발전단지 조성에 필요한 기자재를 국내에서 우선 조달할 방침으로 로컬 공급망을 구축하는 등 국내 업체와의 협력도 확대할 예정이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글로벌 기업의 한국에 대한 투자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투자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17 [17:3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