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올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남외공영주차장 입체화 등 중점관리대상 사업 11건 선정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6/17 [18:51]
▲ 박태완 중구청장이 17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울산광역매일


 울산 중구는 17일 오전 11시 청사 2층 중회의실에서 2021년 중구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책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 정책 참여자의 실명과 추진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제도이다. 

 

 대상은 3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구민의 권리ㆍ의무ㆍ복지증진과 관련되는 자치법규 제ㆍ개정 및 폐지, 3억원 이상의 연구ㆍ용역사업, 그 밖에 필요하다고 정하는 사업, 절차에 따라 시민이 신청한 사업 등이다. 

 

 중구는 지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전체 92건의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해 구청 누리집에 사업내역서를 공개ㆍ관리해왔다. 

 

 이날 위원회의 심의 결과 풍암마을-길촌마을 도로 확장공사, 남외공영주차장 입체화 사업, 무지공원 친수공간 조성사업, 키즈레포츠 체험존 조성 등 11건이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중구는 6월 중으로 중구 누리집 정보공개, 정책실명제 코너를 통해 심의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정책실명제를 통해 우리 중구 주요 정책의 추진과정 등을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 신뢰받는 행정이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시민의 알 권리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국민신청실명제`를 별도 신청 기간 없이 상시 운영 중이다. 

 

 신청은 구민이면 누구나 이메일 및 우편, 방문 등을 통해 할 수 있고, 접수된 사업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으로 관리된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17 [18:5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