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 이틀째 '대만 포위' 훈련…"핵심 목표물 정밀 타격"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3/04/09 [19:01]
▲ [서울=뉴시스] 차이잉원 대만 총통이 중미 순방을 계기로 ‘미국 경유외교’를 강행한데 대한 보복으로 중국이 고강도 군사훈련을 실시했다. 대만을 관할하는 중국 인민해방군 동부전구는 2일 공식 위챗을 통해 공개한 사진으로 동중국해 모 해역에서 실전 훈련이 실시되고 있는 모습. <사진출처: 위챗>     © 울산광역매일


중국군이 '대만 포위' 훈련 이틀째인 9일 대만과 주변 해역에서 핵심 목표물을 모의 정밀 타격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CNN은 중국 관영 매체를 인용해 이번 모의 훈련에는 중국 해군의 '전술 기동 훈련'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인민해방군은 성명에서 "육·해·공군 다양한 부대가 대만 섬과 주변 해역의 목표물에 대한 모의 정밀 타격 훈련을 했다"며 "섬 주변에서 공격 태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 국방부는 9일 정오 기준 대만 해협 상공에서 중국 군용기 58대를 식별했다고 밝혔다. 이중 31대가 대만 해협 중간선(중국과 대만 비공식 경계)를 넘거나 대만 방공식별구역(ADIZ)에 진입했다고 한다.

 

중국은 차이잉원 대만 총통과 케빈 매카시 미 하원의장의 회동에 반발하며 전날부터 대만을 포위하는 대규모 군사훈련에 돌입했다.

 

8일 중국 인민해방군 동부전구 스이 대변인은 동부전구가 8~10일 대만해협과 대만 섬 북부·남부, 대만 섬 동쪽의 해상·공역에서 대만을 둘러싼 '날카로운 검 연합훈련(Joint Sharp Sword)'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민해방군 동부전구는 대만을 관할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4/09 [19:0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