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크라이나 "미국 기밀 문건 유출에 군사작전 변경"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3/04/10 [17:59]
▲ [불레다르( 우크라이나)=AP/뉴시스] 부활절 아침인 4월 9일 우크라이나 불레다르에서 최전선을 향해 장갑차를 타고 이동하는 우크라이나 병사들.     © 울산광역매일


우크라이나는 미군 기밀 문건이 유출된 이후 우크라이나전 관련 일부 군사작전을 변경했다고 CNN이 10일(현지시간) 블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 측근을 인용해 보도했다.

 

CNN이 온라인에 유출된 53건의 문서를 검토한 결과, 이들 문건은 지난 2월 중순과 3월 초 사이에 작성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중 한 문건에는 미국이 젤렌스키 대통령도 염탐했다는 내용도 담겼다.

 

젤렌스키 대통령 측근은 이에 대해 놀라운 사실은 아니라면서도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문서 유출로 깊은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문건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장거리 미사일을 보유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무인기를 사용해 러시아 로스토프주에 배치된 러시아군 시설을 타격할 것을 서방 측에 제안했다고 한다.

 

유출 문건에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군 무기, 방공 체계, 병력 규모, 작전 준비 상태는 물론, 유럽 국가들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투기 지원 계획도 담겼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우크라이나군의 계획과 관련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미하일로 포돌랴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고문은 "유출 문서 대부분이 허위정보를 포함하고 있다"며 "우크라이나군의 실전 계획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문건은 러시아가 유포한 대량의 가상 정보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4/10 [17:5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