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성민 의원, 정치 현안 해결 핵심 역할
에너지 분산법 통과, 김남국 방지법 제정 등 주도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3/05/29 [18:14]
▲ 국민의힘 박성민 의원이 최근 정치현안 해결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사진=박성민 의원실 제공)     © 울산광역매일


국민의힘 박성민 의원(울산 중구)이 최근 정치현안 해결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울산이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분산 에너지 활성화 특별법` 국회 통과가 대표적이다. 지난 25일 국회를 통과한 이 법안은 발전소 주변지역의 전기료를 감면, 지역의 기업유치 경쟁력을 높여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 박성민 의원이 공동대표로 있는 국회 지역균형발전 포럼은 `에너지 가격 차등화 토론회`를 지난 3월 울산에서 주최하며 당시 참석한 의원들에게 세부적인 설명과 함께 이해도를 높여 법안 통과의 첨병 역할을 했다고 한다. 

 

또 같은 날 지방자치ㆍ지역균형 통합 법안이 통과되어 지방시대 국정과제를 총괄하는 `지방시대 위원회`가 윤석열 정부 1년여 만에 출범하게 되었다. 당초 해당 법안은 야당의 반대로 통과가 요원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박 의원을 주축으로 한 지역균형발전포럼에서 여야가 함께 포럼차원의 법안을 공동발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다. 또 우동기 균형발전 위원장과 함께 꾸준히 세미나 와 토론회를 공동 개최하며 필요성을 강조한 결과 법안 통과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암호화폐를 정치인과 공직자 재산등록에 포함하는 `김남국 방지법`도 박 의원이 소속된 행안위 법안소위에서 적극 추진하고 당론으로 채택한 결과 국회에서 신속하게 통과될 수 있었다. 소위 `김남국 방지법`인 국회법과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이 시행되면 현역의원과 전체 공직자(4급이상)는 암호화폐 소유 현황과 변동내역을 신고해야 한다.

 

한편, 박성민 의원은 전국의 젊은이들을 분노하게 만든 선관위 최고위층 자녀들의 특혜 채용의혹을 지난해 국정감사 때부터 꾸준히 지적한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자녀 특혜 의혹 대상인 선관위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은 지난 25일 특별감사 결과에 상관없이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박 의원은 최근 지자체간 유치 경쟁이 뜨거운 국가첨단산업 특화단지에 대해서도 "산업부 장관과 차관을 비롯한 경제라인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울산 유치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며 "울산이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수 있도록 최종 발표일까지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29 [18:1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