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위기가정 학생 지원금 전달
시교육청, 본인부담금 실비 기준 최대 300만원 지원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4/17 [17:17]

울산시교육청은 위기 상황을 겪는 학생들의 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보호자의 사고ㆍ사망ㆍ실직 등으로 생계나 교육에 어려움이 있거나 학생의 질병 또는 부상으로 치료비가 발생하는 등 위기를 겪고 있는 초ㆍ중ㆍ고등학생이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이날 울산시교육청에 위기가정 학생 지원금 1억3천만원을 전달했다.

 

특히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위기가정 학생을 맞춤형 통합지원 하고자 지원금을 지난해 1억원에서 올해는 3천만원을 증가시켜 1억3천만원으로 늘렸다. 

 

울산교육청은 이날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위기가정 학생 지원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천창수 교육감을 비롯해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영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원금은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을 겪는 학생들의 교육(생계)비와 의료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울산교육청은 교육비를 2인 이하 가구 100만원, 3인 가구 150만원, 4인 가구 200만원으로 차등 지원한다. 의료비는 수술비, 치료비 등 본인부담금 실비를 기준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울산지역 학교와 교육복지안전망에서 대상 학생을 발굴하고 매월 신청을 받아 공동모금회의 심사를 거쳐 학생을 선정해 지원한다. 

 

전영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학생들이 위기 상황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모금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에게 지원금이 잘 전달돼 맞춤형으로 지원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7 [17:1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