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일본 선수단 156명 방문
종목별 대회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 선보일 예정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4/22 [17:22]

▲ 한국과 일본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펼치는 우정의 큰 잔치가 울산에서 열린다.  © 울산광역매일



한국과 일본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펼치는 우정의 큰 잔치가 울산에서 열린다.

 

울산시체육회는 20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과 연계해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울산에서 개최되는 ‘제28회 한일생활체육교류’에 일본 선수단 156명이 방문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본 선수단은 코야나기 카츠히코 일본 스포츠협회 평의원을 단장으로 ‘일본스포츠마스터즈 2024’개최지인 나가사키현과 차기 개최지인 에히메 현 소속 9개 종목의 생활체육 동호인 15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선수단은 오는 25일 오후 울산시티컨벤션 안다미로 홀에서 열리는 환영연을 시작으로 26일 전국 생활체육 대축전 개회식에 참석하고 종목별 대회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반구대 암각화와 대왕암 공원을 둘러보며 상호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도 갖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한일생활체육교류사업은 2002년 한일 월드컵 공동 개최를 계기로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양국 동호인 선수단을 생활체육대축전과 일본스포츠마스터즈대회에 상호 초청·파견하는 형태로 진행해왔다.

 

이에 따라 오는 9월에는 열리는 ‘일본스포츠마스터즈 2024’에는 일본스포츠협회의 초청을 받아 울산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나가시키현을 방문하여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철욱 시체육회장은 “한일 양국의 생활 체육 동호인들이 우의를 나누는 이번 행사가 울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일본 선수단이 울산에 머무르는 동안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22 [17:2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