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상의, 챗 GPT 생성·AI 최신 트렌드 강연 펼쳐
유응준 케이투스코리아 대표가 최신트렌드·방향성 제시.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4/09/11 [18:21]

▲ 부산상공회의소는 11일 부산진구 부산롯데호텔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산업과 관련해 `챗(Chat) GPT와 생성 인공지능(AI), 이 시대의 게임체인저`라는 주제로 제265차 부산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제공)

부산상공회의소는 11일 부산진구 부산롯데호텔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산업과 관련해 `챗(Chat) GPT와 생성 인공지능(AI), 이 시대의 게임체인저`라는 주제로 제265차 부산경제포럼을 개최했다. 

 

강연을 맡은 케이투스코리아 유응준 대표는 ▲AI 산업의 규모 및 발전 상황 ▲엔비디아의 혁신과 문화 ▲생성 AI ▲ IT 인프라 등 인공지능에 대한 최신트렌드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는 7년간 전 엔비디아코리아 대표로 재직하면서 엔비디아의 국내 시장 안착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IT & AI 분야의 전문가로 꼽힌다. 

 

유 대표는 "앞으로 반도체, 의료, 가전, 자동차, 로봇 등 많은 산업 분야가 AI 기술 융합으로 더 고도화되는 만큼 앞으로 AI 기술을 주도하는 기업이 세계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기업들이 AI시대에 대한 방향성을 얻고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와 전략적인 투자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AI 도입을 추진중인 이수태 파나시아 대표는 "최첨단 기술지향적인 강의가 많아진다면 지역기업인들이 더 넓은 인사이트를 얻어서 부산 경제가 더욱 발전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부산상의 양재생 회장을 비롯해 강동석, 이수태, 장호익, 박사익, 이오선, 부회장과 김영득 감사가 참석했다. 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 동명대학교 전호환 총장, 한국은행 이한녕 부산본부장 등 주요 기관장과 지역기업인 200여명이 함께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11 [18:2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