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경자청, 경자구역 `만남의 날` 개최
투자공모전 선정 기업과 투자사 연결…투자유치ㆍ성장 기회 제공
 
김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4/11/07 [19:52]

▲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7일 오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울산 경제자유구역 상생 투자 공모전에 선정된 기업과 투자사를 연결하는 만남의 날(데모데이)을 개최했다. (사진=울산시 제공)  © 울산광역매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7일 오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울산 경제자유구역 상생 투자 공모전에 선정된 기업과 투자사를 연결하는 만남의 날(데모데이)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업들이 투자사와 만남을 통해 투자유치와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고서이엔지, 중일머티리얼즈, 포스코어, 에타일렉트로닉스, 범준이엔씨, 아크론에코, 홀트에너지 등 7개 유망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이날 롯데 벤처스, 오라클 벤처펀드, 현대차증권 등 벤처투자회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과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또 에쓰-오일과 대한유화 등 지역 대기업도 참석해 유망기업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경식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새싹기업(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울산이 가진 산업기반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경자청은 울산의 핵심 전략산업 분야인 수소ㆍ저탄소에너지, 미래이동수단, 미래화학신소재 관련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통해 유망기업을 발굴, 현재까지 33개사에 대해 기업 성장ㆍ후속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김지은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07 [19:5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