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 업무공백 우려
퇴직자 결원보충 못한 채 조직개편 인사
 
권승혁기자   기사입력  2007/06/27 [19:45]
울산시교육청이 퇴직자 결원보충을 위한 승진 인사를 실시하지 못해 업무공백이 우려되는 등 인사 단행에 차질을 빚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가 '각 시·도 교육청 기획관리국장 직위를 국가직에서 지방직으로 전환하는 내용'으로 관계규정의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청은 이로인한 인사변수를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울산시교육청은 "7월 1일자로 조직개편에 따른 후속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원래 이번 달 말 일반직 공무원 5명(3급 1명, 4급 2명, 6급 2명)이 퇴직을 하게 됨에 따라 결원보충을 위한 승진인사를 실시해야하지만 교육부가 추진 중인 관계규정 개정으로 인해 이를 단행하지못하고 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의 이같은 관계규정이 개정되면 울산시교육청 기획관리국장이 교육부로 갈 수도 있어 비워진 기획관리국장 자리로 인한 인사를 단행해야만한다. 따라서 시교육청은 교육부의 관계규정 개정 상황을 지켜본 후 이와 연계해 승진 인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교육청은 늦어도 8월중에 정년 ·명예 퇴직자 결원 보충을 위한 3·4·5급 승진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6급 이하에 대해서는 10월 정기인사시 전보 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8월에 퇴직자 결원보충을 위한 승진인사가 실시될 때까지 약 한달여간 행정상 중요 직책 중 일부가 결원상태에 놓이게 돼 업무 공백이 우려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승진이 미뤄진 내부 직원들의 불만도 표출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있다. /권승혁기자
 
냉정과 열정...
진실을 거듭! 되새김질 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7/06/27 [19:4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