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 옥동저수지서 외래어종 낚시대회
오는 12일 선착순 100명
 
  기사입력  2005/06/08 [09:18]
울산체육공원 옥동저수지에서 '제3회 외래어종 낚시대회'가 열린다.

시 시설관리공단은 오는 12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옥동저수지의 수질개선과 수생 생태계 보호를 위해 외래어종 낚시대회를 개최키로하고 오는 10일까지 대회 참가자 100명에 대해 울산체육공원 도움안내실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

시설관리공단은 옥동저수지엔 외국 수입 어종인 블루길, 청거북, 황소개구리 등의 생육이 왕성하여 토착어종인 붕어, 잉어, 가물치 등의 치어를 마구 잡아먹고, 수초주변 생식장이나 산란장을 점령 포식하는 등 수생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어 자체 정화활동을 비롯 지난 2003년부터 낚시대회를 통해 외래어종을 퇴치해 오고 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모두 기념품이 제공되고 외래어종 수량에 따른 외래어종상, 외래대어상, 청거북·황소개구리 부문의 특별상, 일반어류의 크기 측정에 따른 대어상, 붕어에 해당하는 월척상 등의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또 잉어, 붕어, 가물치 등 토종 어종의 경우 일정 크기에 한해 참가자가 가져가는 것을 허용할 방침이어서 울산지역 강태공들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토종 어종의 경우 치어는 모두 방생한다”면서” 면서 “낚시대회를 계기로 시민들의 쓰레기 투기 행위가 근절되고, 저수지에 대한 애착심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행사문의는 전화(052-220-2100·2191), 울산광역시(www.ulsan.go.kr), 울산시시설관리공단(www.uimc.or.kr)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강정원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5/06/08 [09:1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