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효리 가수활동 '중단'
4집앨범 수록곡 표절 인정,"도의적 책임 지겠다"
 
권순덕 기자   기사입력  2010/06/20 [18:07]
국민 요정 이효리가 자신의 4집 수록곡 중 일부가 작곡가 그룹 '바뉴스 바큠'의 곡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하면서 당분간 가수활동을 중단 할 뜻을 밝혔다.

 이효리는 이번 앨범으로 활동을 재개하면서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표절시비를 일소시키려 했으나 가수로서 역부족이었음을 시인. 20일 이효리는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해외 곡들과 유사하다는 지적을 받은 4집 수록곡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특히 표절이 의심되는 곡은 '그네' '하우 디드 위 겟(How did we get)' '브링 잇 백(Bring It Back)' '필 더 세임(Feel the Same)' '아임 백(I'm Back)' '메모리(Memory)' 등 바누스에게 받은 곡들로 알려졌다.

  이효리는 이날 4집 앨범 일부 수록곡이 “바누스의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처음 데모곡이 유출된 거란 말을 믿었고 또한 회사를 통해 받게 된 곡들이라 의심을 하지 못했다. (조사결과) 바누스의 곡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도의적 책임을 지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효리는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후속 활동을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이에앞서 이효리는 이번 앨범에 표절을 감별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했다고 언급했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0/06/20 [18:0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