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억대 보험금 노리고 처자식 살해
짐승보다 못한 家長
 
  기사입력  2005/08/30 [11:10]


최근 일가족 4명의 목숨을 앗아간 대전 중구 문화동 주택화재는 수억원의 보험금을 노린 가장이 아내와 세아들을 살해한 사건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대전 중부경찰서는 29일 아내와 세아들에게 극약을 먹이거나 목 졸라 살해한 뒤 불을 지른 혐의(살인 등)로 장모(36.회사원)씨를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장씨는 지난 18일 오전 대전시 중구 문화동 자신의 집 냉장고 안에 있는 물병에 극약을 넣었고, 오전 8시 20분께 잠자리에서 일어난 아내 김모(34)씨가 이를 모르고 두 아들(10, 8)과 함께 마셔 숨지게 한 혐의다.

장씨는 막내아들(5)이 물을 마시지 않자 양손으로 목을 졸라 살해한 뒤 회사에 출근했다가 오후 7시20분께 시너를 가져와 사체주변에 뿌리고 집에 불을 질러 범행을 은폐하려 했다.

사업에 잇따라 실폐한 장씨는 지난 8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외국계보험회사 2곳에 아내 명의로 보험을 들어 아내가 재해로 사망할 경우 모두 6억원의 보험금을 자신이 타도록 했다.

경찰은 장씨 집에 외부침입 흔적이 없고 현금.귀금속이 없어지지 않은 점 등에 미뤄 주변인물에 의한 살인으로 보고 수사하던 중 6억원의 보험을 가입한 사실을 근거로 장씨를 추궁, 범행일체를 자백받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5/08/30 [11:1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