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BNK경남은행 `저출산ㆍ지역소멸 극복` 지원 앞장
은행연합회 사회공헌플랫폼 `뱅크잇`에
 
박명찬 기자   기사입력  2024/06/11 [18:11]

BNK경남은행이 지역 저출산과 인구소멸 위기 극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은행연합회 회원사들의 공동 사회공헌플랫폼 `뱅크잇`에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하고 간접기부를 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이 추진 중인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는 경남지역 저출산 및 인구소멸 극복을 위해 기획했으며,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1호와 2호 업무협약을 통해 인구 소멸 시ㆍ군의 임산부와 아동들을 지원한다.

 

경남의 지난해 출생아 수는 1만3100명으로 전년 대비 9000명이나 감소해, 역대 최저치 출생률을 기록했다.

 

또한 도내 18개 전 시ㆍ군이 인구소멸 고위험지역이거나 위험지역 또는 주의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다.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은 금전을 통한 직접 기부가 아닌 간접 기부 형태로 좋아요, 공유하기, 댓글작성 등 응원 참여 횟수에 매칭해 `뱅크잇`이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목표 금액은 4800만원으로 일반인이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하면 각각 1만원, `댓글작성`을 하면 2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은행권 임직원이 뱅크잇에 가입 후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하면 각각 2만원, `댓글작성`을 하면 4만원이 적립된다.

 

기부 참여 방법은 6월30일까지 뱅크잇 사이트를 방문해 BANKs 메뉴에서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를 클릭한 뒤 좋아요, 공유하기, 댓글작성을 하면 된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간접 기부 형태로 모인 기부금은 BNK 출산용품 키트(KIT) 구매와 코딩교육 지원을 통해 인구 소멸 시ㆍ군의 임산부와 아동들을 돕는데 사용된다"면서 "인구소멸 지역인 경남을 살리고 힘이 되기 위해 많은 고객과 지역민이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BNK경남은행은 우리 경남 살리기 프로젝트 기부함에 앞서 `After 청소년드림스타`와 `After 희망나눔프로젝트` 기부함을 개설해 생계비, 학비를 지원받은 지역의 불우 아동ㆍ청소년, 지역 예체능 꿈나무들을 지원한 바 있다. 박명찬 기자

 

울산광역일매일 양산시청을 출입하는 박명찬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1 [18:1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