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선 소방기관 근무자에 제대로 된 급식 제공"
이장걸 시의원, 소방기관 급식환경 개선 조례안 발의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6/13 [19:51]

▲ 이장걸 의원 (사진=울산시의회)  © 울산광역매일



일선 소방기관 근무자에 대한 급식 처우를 개선해 근무자 사기를 높이고 소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례가 만들어진다. 

 

울산시의회 이장걸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소방기관의 안정적인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급식 제공에 필요한 사항을 담은 `울산광역시 소방기관 급식환경 조성ㆍ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119안전센터, 119구조구급센터, 119지역대 등 소방기관 근무자들이 제대로 된 급식지원을 받지 못해 사기가 떨어지고, 자칫 소방능력마저 저하될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소방기관 근무자에 대한 양질의 급식환경 조성을 시장의 책무로 규정하고, 구내식당이 없는 곳에는 기관 여건을 고려한 위탁급식 등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일선 소방기관 근무자들은 24시간 긴급 상황에 대비하느라 식사를 위해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열악한 환경에 있고, 비상 출동 때는 끼니를 못챙기는 상황이 반복된다"며 "조례 재정으로 근무자 사기 진작과 소방 능력 향상은 물론, 근무 여건 개선으로 육체적ㆍ정신적 건강권을 확보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등 다양한 직업병에 시달리면서도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와 희생에 대한 합당한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에 시의회가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 조례안은 13일 제1차 정례회에서 행정자치위원회 심사를 거쳤고 25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3 [19:5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