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 베이징-홍콩 잇는 고속철 개통…'홍콩의 중국화' 가속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4/06/16 [16:30]

▲ [서울=뉴시스] 중국 베이징과 홍콩을 연결하는 고속철이 15일 개통했다고 중화권 언론이 보도했다. 사진은 고속철을 탈 수 있는 홍콩 서카오룽역. (사진출처: CCTV)   © 울산광역매일



중국 베이징과 홍콩을 연결하는 고속철이 15일 개통했다고 글로벌타임스, 홍콩 사우나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중화권 매체가 보도했다.

 

이번 개통은 오는 7월1일 홍콩 중국 반환 27주년을 앞두고 이뤄졌다. 고속철은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 홍콩을 잇는다.

 

고속철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중단된 홍콩과 중국 본토 간 일반 직통열차를 대체한다.

 

고속철은 오후 6시24분 홍콩 서카오룽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7시49분 베이징서역에 도착하는 야간 열차다.

 

홍콩 관광협회 티모시 추이팅퐁 국장은 "오늘 오후 6시30분께 홍콩에서 출발하는 야간열차를 타고 내일 오전 7시께 베이징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이징과 홍콩 간 고속철 개통은 '홍콩의 중국화'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SCMP에 따르면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은 이달 초 중국 중앙정부와 철도 당국에 감사를 표시하면서 "중국 본토와 통합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속철은 "효율적이고, 편리하며 안전하다"고 개통을 환영했다. 그는 고속철이 여행자들의 시간과 호텔 비용을 절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속철은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나흘간 하루 한 차례 운행된다. 홍콩 당국은 승객들 수요가 늘어나면 매일 운행으로 열차 편성을 늘리는 것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6 [16:3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