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각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변화의 시작 5AM 클럽] 로빈 샤르마
기사입력  2021/04/09 [09:35]   울산광역매일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477719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한 방법으로 고요한 아침을 시작하는 5AM 클럽에 대한 내용입니다. 더 큰 성공을 꿈꾸는 화가와 사업이 위기에 몰린 사업가가 기이한 노인을 만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극적인 변화가 필요했던 두 사람은 함께 여행을 떠나면서 노인의 말에 감화되고 변화되기 시작합니다. 막다른 곳에 몰린 두 사람은 강연회에 참석을 했다가 기이한 노인을 만납니다. 소설 형식을 빌어서 지루하지 않게 독자에게 적절한 충고를 던집니다. 충고의 핵심은 아침을 고요하게 시작하라는 것이고 그것도 5시라는 상징적인 시간을 못박아서 말하고 있습니다. 소설의 형식을 빌었지만 억만장자의 세상적 서밋 인턴십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오전 5시 기상, 이 한가지에서 모든 행동의 변화가 온다는 것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방식은 실제로 집중력과 에너지, 즐거움, 탁월함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자기안에 숨겨진 천재성을 발견하고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라는 것입니다. 기상 직후 1시간을 최대로 활용하는 것이 자기연마와 탁월한 업무수행에 필수인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침을 지배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69페이지에 서술한 규칙 5가지는 어려운 이야기가 아니지만 매우 중요한 규칙입니다.

 

산만함에 중독되면 창조적인 생산이 끝나기 때문에 복잡한 일상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고요함 속에서 1시간 동안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며 세계적인 수준으로 하루를 보낼 준비를 하라는 말은 영적 서밋 타임과 직결됩니다. 자기합리화의 핑계를 버리고 매일 조금씩 개선하라는 것, 처음에는 어렵지만 나중에는 자동으로 될 것이다라는 말도 귀담아 들어야 합니다. 또한 상위 5%와 똑같은 결과를 얻으려면 나머지 95%의 사람이 꺼리는 일을 해야 한다는 말도 서밋의 그릇을 준비하라는 말과 통합니다. 항복하고 싶어도 계속하라는 말은 지속과 통합니다. 다만, 영적 서밋타임과 여기서 말하는 5AM의 차이점은 그 지속의 원동력이 성공이냐 복음과 언약이냐의 차이입니다. 

 

육신적인 성공을 위해서도 고요한 시간은 필요합니다. 산만함은 결코 성공의 조건이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물리적인 아침의 고요함과 정신과 영혼의 집중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이미 수없이 많은 사례에서 검증이 되어 왔습니다. 영적인 힘을 갖기 위해서도 집중의 비밀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윗처럼 아침에 하나님을 바라보는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집중의 비밀은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전에도 필요합니다. 결국 이런 집중의 힘은 하루종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매우 필요한 덕목입니다. 

 

이 책은 매우 현실적인 조언들을 담고 있는데 때문에 삶에 적용하고 영적인 삶에도 대입해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변신이 쉽지 않지만 빛나는 나비의 삶을 살려면 애벌레의 삶을 끝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태의연한 내가 죽어야 최상의 내가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이지요. 갈라디아서 2장 20절이 떠오르지만 근본은 전혀 다릅니다. 하나는 내가 주인이고 하나는 내가 죽고 그리스도가 사는 삶이기 때문입니다. 달리기를 시작하려는 사람이 체중부터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작가가 집필을 시작하기 위해 영감을 기다리는 것과 같고 스타트업 회사가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충분한 자금이 들어오길 기다리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매우 중요한 관점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정한 힘을 외부에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내부가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다만, 이 책에서 내부가 곧 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책이 뉴에이지의 세계관을 반영하지만 그 원리는 같다는 것입니다. 주인이 다를 뿐입니다. 

 

동트기전 5시라는 시간이 가진 의미는 몰입의 정도가 다르고 몰입상태를 촉진한다는데 있습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잠들어 있는 시간에 일어나는 것은 창의력을 급격히 올려주고 에너지를 2배로 증가시키고 생산성은 3배로 높여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20/20/20 공식에 대한 설명은 작지만 매우 중요한 서밋의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 20분동안은 땀이 나지 않는 운동을 하며 아침을 시작하는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그 다음 20분 동안은 숙고의 시간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타고난 힘을 다시 찾고 자기 인식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면의 평화를 회복하도록 고안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20분은 성장을 위한 활동이 중심이 된다고 합니다. 책을 읽기도 하고 영성을 심화하는 비디오를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1시간으로 구성된 20/20/20 구성은 새벽시간에 도전해볼만한 구성입니다. 다양하게 해볼수도 있지만 일단 그 구성에 주목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무엇을 적용할지 금방 알게 됩니다.

 

운동과 묵상, 그리고 그에 맞는 책을 읽거나 공부를 적용해봐도 좋습니다. 특히 여기서는 기상후 격렬한 운동을 하라고 되어 있는데 이 원칙이 어찌보면 매우 중요한 시작이면서 동시에 이 공식을 성공시킬 수 있는 키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중간 20분은 말씀 가지고 깊이 묵상하는 시간을 가져서 치유와 힘을 얻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20분은 현재와 미래를 살리는 가장 가치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후대를 살리는 일은 그 중 으뜸이 될 것입니다. 불신자의 책이지만 적용해볼 만한 많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2021년 4월 9일 오늘의 책 : [변화의 시작 5AM 클럽] 로빈 샤르마 (문헌정보팀 WE) | 작성자 문헌지기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울산교총, 스승의날 기념 교육공로자 표창 수여식 / 허종학 기자
정부, 코로나 영업제한 1시간 완화 / 정종식 기자
나무의자 / 김욱진 시인
황운하, 국힘 김기현 원내대표 형·동생 고발 / 정종식 기자
다시 한 번 고하노라 / 박성재 울산 페스탈로치스쿨 교장
울산스포츠과학고 서건우, 협회장기 태권도 대회 `우승` / 허종학 기자
‘대한 빚국’ 누가 책임지나 / 시인 수필가 이영식
/ 배종대 시인
외솔중학교, 모든 분 우리의 스승이다 / 허종학 기자
신정3동부녀회, 탄소중립 실천 헌옷모으기 시행 / 최관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