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市, 청년 제조창업 지원 톡톡팩토리성과 `톡톡`
코로나19 위기 속, 신규 일자리 창출 52명 등 꾸준히 성장
기사입력  2021/04/15 [19:12]   김지은 기자

 울산시가 청년들의 제조업 창업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톡톡팩토리 사업`이 입주기업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는 코로나19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5개 팩토리 27개 입주기업 총매출액이 75억 원으로 지난 2019년 대비 46%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또 52명을 신규 고용하고 10억 원의 투자유치도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됐다. 이 중에서도 주말농장용 소형관리기 등을 제작하는 ㈜넥스트앤코,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로 코로나19 분석시스템을 제공하는 ㈜에이테크, 미국 에프디에이 승인 받은 치석예방 칫솔을 생산하는 ㈜프록시헬스케어 등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창업기업이다.

 

`톡톡팩토리`는 제조업 청년 창업자에게 공장형 창업공간과 제조 설비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6년 남구점을 시작으로 2018년 북구ㆍ울주군, 2019년 동구와 중구점이 차례로 개소해 지역의 대표적 청년창업 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제조업 창업공간 뿐만 아니라 전문가 컨설팅과 마케팅 지원까지 청년들의 안정적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톡톡팩토리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 톡톡팩토리 입주기업 1개사를 오는 21까지 모집 중에 있으므로 관심 있는 청년창업가는 울산경제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