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계중, 제40회 스승의 날 감사데이 행사 실시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 전교생 대상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5/16 [16:27]

 

▲    울산 호계중학교는 지난 14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제6회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을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데이 행사로 실시했다.


울산 호계중학교(교장 최귀라)는 지난 14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제6회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을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데이 행사로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아동ㆍ청소년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교육으로 `감사`라는 인성 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의 소통창구 마련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교육부가 함께 주최하고 전국 17개 시ㆍ도 교육청 등 18개 기관이 후원하는 참여형 인성교육이다.


이번 감사편지 쓰기는 5월 가정의 달과 감사의 달을 맞아 학년별 주제를 선정해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가족, 부모님, 친구, 선생님과 늘 우리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북구지역 119대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응원 편지 쓰기로 진행됐다.

 

3학년 학생들은 선생님께 보내는 편지로 3년간 학교생활을 통해 교사와의 추억을 되새겨보고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좋았고 요즘 코로나로 점심시간이 무료했는데 편지쓰기를 통해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또한 자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이었는지 생각해 보고 반성의 기회도 가졌다고 했다.


최귀라 교장은 "진솔한 마음을 담은 한 통의 손편지는 삶의 활력소와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손편지 쓰기는 학생들이 부모님과 사제 간의 사랑과 존경을 나누고 서로 배려를 배우는 좋은 인성교육으로 아름다운 소통과 공감의 문화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16 [16:2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