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 8개 섬, 행정부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섬' 선정
걷기 좋은 섬, 사진찍기 좋은 섬 등 여행자들의 다양한 취향 고려
기사입력  2021/06/17 [16:45]   박명찬 기자

 경남 통영시 사량도, 장사도, 한산도, 연화도, 욕지도 및 거제시 내도, 지심도, 이수도 등 도내 8개 섬이 행정안전부의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선정됐다.

 

17일 경남도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지난 2016년부터 섬 지역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고 싶은 섬'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섬 관광 전문가 자문과 섬 여행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걷기 좋은 섬 ▲사진찍기 좋은 섬▲이야기 섬▲쉬기 좋은 섬 ▲체험의 섬 등 5가지 주제로 나누어 전국 33개 섬을 선정했다.

통영시 사량도와 거제시 내도는 '걷기 좋은 섬’으로 선정됐다.

 

통영시 사량도는 산림청 선정 ‘한국의 100대 명산’인 지리(망)산 옥녀봉과, 고동산, 칠현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등산로가 있고, 거제시 내도는 동백나무, 후박나무 등으로 우거진 명품길을 걸으며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찍기 좋은 섬'으로 선정된 통영시 장사도는 10만여 그루의 동백터널 길, 미로정원, 허브가든 등 주제정원과 야외갤러리 등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섬이다.

 

 '이야기 섬'은 역사, 인물, 소설, 전설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어 관광객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섬으로, 매년 8월 한산대첩축제로 유명한 통영시 한산도와 일제강점기 일본군 주둔 흔적이 원형 그대로 남아 있는 거제시 지심도가 선정됐다.

 

'쉬기 좋은 섬'은 인적이 드문 섬에서 힐링여행으로 치유하는 섬으로, 통영시 연화도와 거제시 이수도가 선정됐다.

 

연화도에서는 연화사 템플스테이를 통해 심신을 위로할 수 있으며, 이수도는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로 구성된 1박3식을 제공해 한적한 섬마을 풍경을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체험의 섬'으로 선정된 통영시 욕지도에서는 관광모노레일을 체험하면서 기암괴석의 해안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경남도는 도내 8개 섬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경남도·통영시가 주최하는 '제2회 섬의 날' 행사에 전시관을 설치하고, 한국관광공사 등과 협력해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제2회 섬의 날 행사’ 전시관에서는 도내 8개 섬을 포함한 33개 섬에 대한 추천 관광코스, 배편 현황, 방문 시기, 주요 먹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형 이벤트로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국문 관광정보)' 누리집을 통해 '2021년 찾아가고 싶은 섬' 코너를 운영하며, OX 퀴즈 이벤트로 1천명에게 커피쿠폰 등 경품을 제공한다.

 

경남도에서도 누리집,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섬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명찬 기자

울산광역일매일 양산시청을 출입하는 박명찬 기자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