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현초, 학생들 방학 중 다채로운 독서 체험
내가 책 읽은 경험 다른 친구와 함께 공유 시간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7/25 [16:18]

 울산 대현초등학교(교장 윤순금)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1~4학년을 대상으로 한 도서관 여름방학 독서 교실을 실시해 학생들이 방학 중 다채로운 독서 체험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4일간 실시한 독서 교실은 전반부와 후반부로 구성됐다. 전반부는 선생님이 읽어주기, 나 혼자 읽기, 내가 읽은 책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하기를 통해 개인 독서에 한정되지 않고 내가 책을 읽은 경험을 다른 친구와 함께 나누는 유기적인 독서 활동을 꾀했다.


이어 후반부에는 앞의 독서 전-중 활동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창의적인 독후 활동을 전개하되 나의 활동 결과물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과정을 포함했다.


23일 3~4학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푸른 하늘 은하수`프로그램은 먼저 선생님이 읽어주는 별자리에 얽힌 전설을 함께 들은 후, 개인별로 별과 우주에 대한 책을 골라 읽으며 KWL 활동(Know: 원래 알고 있던 것 / Want: 책을 통해 알고 싶은 것 / Learned: 책을 읽은 후 새롭게 알게 된 것)으로 독서 결과를 스스로 정리했다.

 

이후 나만의 별자리를 상상하여 별자리의 모습과 전설을 만들어 보고,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국어-과학-미술 3교과에 걸친 융합 표현 활동을 전개했다.

 

해당 별자리 그림을 재료로 자개 모빌을 완성하고 각자가 만든 모빌을 한자리에 모아 각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만의 작은 은하수를 구성하여 감상했다. 인문학적ㆍ과학적 상상력에 기반한 가상의 우주를 함께 창조하는 셈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름방학에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같이 책을 읽고 만들기도 하니 재밌고 보람 있었다"라며 "도서관에서 이런 행사를 많이 하면 좋겠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7/25 [16:1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