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남중, 한국 학생 창의력챔피언 대회 최우수상
학생들 남녀 3명씩 총 6명 `위더스`라는 팀 만들어 참가
기사입력  2022/10/04 [15:38]   허종학 기자
▲    울산 강남중학교는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챔피언 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울산 강남중학교(교장 서정대)는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챔피언 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챔피언 대회란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고 우수팀 시상을 통해 창의 인재를 육성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특허청에서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했다. 강남중은 3년 연속 지역 예선 1위를 차지했으며 전국 대회에서 최우수상 2번, 장려상 1번, 총 3번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시도 예선대회(표현, 즉석과제)와 본선대회(표현, 제작, 즉석과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예선대회에서 2가지(표현, 즉석) 과제, 본선대회에서 제작을 포함한 과제 2가지(표현, 즉석)를 해결해야 한다. 즉석과제의 경우 직접 학생들이 대회장 현장에서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번 대회에서 강남중 학생들은 남녀 3명씩 총 6명이 `위더스`라는 팀을 만들어 참가했다. 올해는 시냅스와 신경전달 물질을 우리 몸에 영웅과 악당에 빗대어 창의적으로 `표현과제`를 해결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부산 성남초등학교에서 실시한 `즉석과제`심사에서 다른 팀과 다른 우수한 모습을 보여 최우수상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강남중 학생들은 상장과 메달 그리고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그 외 학교 내에서 학교를 빛내는 업적을 달성해 그에 맞는 공로상을 받을 계획이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