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원특례시, 2022 스타트업 테크쇼 성황리 끝마쳐
강소특구 입주 기업 등 우수 스타트업 30개사 홍보관 운영
기사입력  2022/10/05 [15:45]   박명찬 기자
▲     경남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5일 2022 스타트업 테크쇼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 


경남 창원특례시는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2 스타트업 테크쇼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인 테크쇼는 스타트업 콘퍼런스, 벤처투자 경진대회, 창업토크쇼, 기업홍보관, 벤처투자 매칭데이, 창원강소특구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이삼연 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장, 이동형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박재윤 경남대학교 교학부총장, 양재부 창원국가산단경영자협의회장 등 창업 지원 기관 기관장과 기업협회장이 참석했다.

 

스타트업 콘퍼런스는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기조강연과 세계비즈니스엔젤투자포럼 김대진 세나토의 주제발표로 진행됐고, 빅데이터 전문가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은 빅데이터를 통한 창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벤처투자 경진대회는 ㈜더클랩, ㈜트윈위즈, ㈜엠에스티, ㈜지에스에프시스템 등 우수 스타트업 8개사가 참가해 사업화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IR(기업홍보) 발표와 우수기업 5개사에는 각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주어졌다.

 

창업토크쇼에는 기술자숲 공태영 대표, ㈜CTNS 권기정 대표, 현진이엔피 진홍덕 대표 등 7명의 선배 창업가를 패널로 초청해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창원시와 TIPS 운영사인 인라이트벤처스(유) 공동주최로 ㈜엠텍글로벌,엠에스티, ㈜에스제이솔루션 등 10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벤처투자 매칭데이가 진행됐다.

 

홍남표 시장은 "스타트업 테크쇼는 혁신 기업을 발굴하고, 창원 스타트업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우수 기술 스타트업이 창원의 미래산업을 이어갈 수 있는 차세대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명찬 기자

울산광역일매일 양산시청을 출입하는 박명찬 기자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