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렉처콘서트-조우 마련
`가족`주제…오는 21일 오후 7시30분 함월홀
 
정호식 기자   기사입력  2024/05/16 [19:20]

▲ 콘서트가이드 김성민. (사진=중구문화의전당 제공)  © 울산광역매일



울산 중구문화의전당(관장 이경희)이 오는 21일 오후 7시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2024년 `렉처콘서트-조우(遭遇)` 두 번째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에는 `가족`이라는 단어를 주제로, 따뜻하고 감미로운 분위기의 곡을 선보인다.

 

중구문화원은 클래식 음악의 문턱을 낮추고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회 `렉처콘서트-조우(遭遇)`를 운영하고 있다. `렉처콘서트-조우(遭遇)`는 매 공연마다 주제어를 선정해 그와 관련된 연주ㆍ미술ㆍ문학ㆍ역사 이야기 등을 입체적으로 엮어 소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바이올린 김유리, 첼로 정지은, 피아노 이선화로 구성된 피아노 트리오가 엘가의 `사랑의 인사`와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프라노 김리라, 테너 이태흠, 피아노(반주) 오채영이 가곡 `봄밤`과 `사람 하나의 행복`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콘서트가이드 김성민은 음악과 관련된 예술 이야기 등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몰입을 이끌 예정이다. 김성민은 부산대학교 예술대학, 이탈리아 로마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에서 성악을 전공한 뒤 현재 음악 해설가 및 공연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이탈리아 유학 시절 바티칸 박물관 등 다양한 미술관에서 안내원으로 활동하며 쌓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풍부하고 전문적인 해설을 펼치며 클래식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20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사전 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 공연 당일 공연 1시간 전부터 2층 함월홀에서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 예술, 교육, 인터뷰 담당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16 [19:2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