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 학교별 특색 반영된 설계안 공유
초중고 4곳 다목적 학습공간ㆍ외부 놀이 회랑 등 조성 계획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10/30 [18:15]

울산시교육청은 최근 올해 다담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차 공유회를 열고 학교별 특색이 반영된 설계안을 공유했다고 30일 밝혔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 박상진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올해 다담프로젝트 대상 학교와 사업추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다담프로젝트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직접 학교 공간 설계에 참여해 학교를 새롭게 재구조화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온산초, 이화중, 진장중, 화봉고 4개 학교가 참여해 다목적 학습공간, 외부 놀이 회랑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설계안에 따르면 온산초는 실외 중앙 마당을 다목적 교실과 연계해 놀이 회랑을, 이화중은 본관동 2~4층 연결 복도에 학습, 휴식, 놀이가 가능한 교육광장을 조성한다. 

 

진장중은 1층 중앙에 복합 문화 공간을, 화봉고는 2~4층 사물함 공간에 다목적 공간을 조성한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각 학교의 특색이 반영된 설계안 발표와 함께, 새롭게 조성되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공사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산과 안전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도 제시됐다.

 

오는 12월 공사 시작을 앞두고 학교들은 겨울방학 동안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할 학교 공간을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꿈꿔왔던 공간이기에, 실제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학교를 미래 지향적인 배움터이자 삶의 공간으로 새롭게 만들어가며, 더 나은 학교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0/30 [18:1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