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LG그룹, 올해 투자 10조7천억원, 매출 101조원
 
손두익 기자   기사입력  2008/01/23 [21:21]
LG가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와 매출 달성에 나선다.
 
23일 LG그룹에 따르면 올해는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등 주력사업의 시장 확대와 미래성장을 이끌 차세대 사업의 집중 육성키로 했다.
 
이에 따라 투자를 대폭 확대키로 하고 시설투자를 지난해보다 57% 늘리는 등 지난해 7조7천억원 대비 39% 확대된 총 10조7천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특히 LG는 8세대 TFT-LCD 생산라인 등 시설투자와 첨단 IT분야의 글로벌 기술 표준 선점을 위한 R&D투자, 친환경 트렌드에 맞춘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 등 신사업 투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성장 사업 확대 및 신사업육성을 통해 매출과 수출도 사상최대인 101조원과 526억달러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LG의 적극적 사업계획은 주력사업의 시장 확대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고 미래성장을 이끌 ‘지속가능한 차세대 사업’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시설투자는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는 고부가제품 시장 선점 위해 지난해 5조1천억원 대비 57% 증가한 8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LG는 8세대 TFT-LCD, 휴대폰 및 디스플레이분야 투자, 2차 전지, 편광판,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해외자원개발사업 등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는 고부가제품의 시장선점을 위한 생산라인 구축 및 설비확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전자부문에서는 LG필립스LCD가 2009년 상반기 가동을 목표로 50인치 이상 패널을 생산하는 파주 8세대 TFT-LCD 생산라인과 기존 생산라인 확장에 총 3조원 수준을 투입할 계획이다.
 
화학부문의 경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2차전지, 편광판 등 정보전자소재사업과 불임치료제, 서방형 인간성장 호르몬 등 전문의약품 생산라인에 대한 설비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통신·서비스부문은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방송이 결합된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기간망과 가입자망 등 네트워크 인프라 강화를 비롯해, 이동통신부문의 무선 네트워크 확충 등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또 LG상사가 카자흐스탄과 오만 등 기존 유전광구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면서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호주, 러시아 등 신규 유망지역에서의 유전 및 석탄광구 등 해외자원 개발 사업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LG는 체계적인 미래준비를 위해 차별화의 원천인 R&D부문에 2조7천억원을 투입해 독자 기술 개발력을 강화하고 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LG는 고성장 사업 확대 및 신사업 육성을 통해 올해 매출은 지난해 대비 7% 증가한 101조원을, 수출은 지난해 대비 12% 늘어난 526억 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다.
 
정상국 LG 부사장은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LCD 등 디스플레이부문과 휴대폰, 정보전자소재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기회 선점을 위해 시설투자를 늘리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손두익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8/01/23 [21:2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