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로운 소득원 창출
의령 '송이토마토' 평가회 개최
 
최일생 기자   기사입력  2008/01/24 [09:36]
소비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송이토마토의 품질과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관리기술이 개발되어 농가 활용에 따른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의령군은 최근 재배면적이 증가하고 있는 송이토마토를 농가소득과 연계하기 위해 23일 농업기술센터 새 기술 실증시험포에서 재배농가와 희망농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송이토마토의 새로운 소득가능성과 알란카, 피콜리노 품종간 수량과 상품성 비교분석, 송이토마토 경영분석 등 재배기술 전반에 대해 의견이 교환됐다.군은 시설채소 재배농가의 새로운 소득원과 수출유망품목 육성을 위해 경남도농업기술원과 연계하여 송이토마토(미디움 토마토) 실증 시험재배를 실시하고 있다.

 비타킹이라 불리는 송이토마토는 포도송이처럼 주렁주렁 달리며 일반 토마토보다 색깔이 진하고 리코펜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 억제와 항암 작용에 효과가 있다.

현재 시험재배 되고 있는 송이토마토는 지난해 8월 상순에 파종하여 한달간의 육묘 기간 후 9월 상순에 정식한 뒤 현재까지 계속 수확하며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번 평가회를 통해 송이토마토 품종선택과 재배, 저장, 포장, 유통기술 등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개발하기로 하고 포장용기개발, 유통경로 및 물류비용 분석 등 관리기술을 개선할 방침이다.

 새로운 소득원으로 평가되면 농가에 확대 보급하여 수출유망품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새 기술 실증시험포에서는 농가소득 창출을 위한 표고버섯 톱밥봉지재배 기술개발과 국산딸기 품종과 일본품종의 생산성, 상품성비교 시험, 애호박 인큐베이트 재배시험, 고품질 수박생산 시험재배, 아스파거스, 구아바,블루베리 등으로 농가 기술보급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8/01/24 [09:3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송이토마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