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文, 日 기시다 2기 내각출범 축하 서한…"한일관계 함께 노력"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1/11/10 [18:31]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2기 내각 출범으로 제101대 일본 총리에 새로 오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취임 축하 서한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기시다 총리 취임 축하 서한에서 한일 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뜻을 전달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박 대변인은 "정부는 일본의 제2차 기시다 내각과 소통과 협력 정신을 토대로 양국 간은 물론,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대응 등 글로벌 현안에 대처하기 위해 서로 지혜를 모아 해결 노력을 계속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지난 9월29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전 총리의 후임을 결정하는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고노 다로(河野太郞) 후보를 제치고 제100대 일본 총리에 올랐다.

 

이후 지난달 31일 중의원 선거에서 단독 과반에 성공한 데 따라 이날 특별국회가 소집됐다. 기시다 총리는 특별국회에서 재지명을 받아 제101대 총리에 취임했으며, 2차 기시다 내각이 출범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달 4일 100대 총리 선출 당시 축하 서한을 보내 한일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뜻을 전달한 바 있다.

 

이후 문 대통령은 10월15일 취임 축하 성격의 한일 정상통화에서 강제징용 등 과거사 문제의 외교적 해법에 관해 논의했지만 뚜렷한 입장 차만 확인했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101대 총리 취임을 계기로 한 축하 서한에서 한일 관계 개선 의지를 피력했지만, 기시다 총리가 호응할지 여부는 미지수다.

 

한국이 본격적인 대선 체제로 접어든 가운데 기시다 총리가 차기 정부와의 새로운 관계 개선을 모색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섞인 평가가 나온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10 [18:3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