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2025학년도 고입 전형 기본계획 발표
전기 고교에 합격한 학생이 후기에 지원 시 이중 지원돼 합격 취소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18:42]

울산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2025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시기를 전기와 후기로 나눠 선발하고 이중 지원을 금지한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전기 고등학교에 합격한 학생이 후기 고교에 지원하면 이중 지원이 돼 합격이 취소된다. 

 

전기 고교는 울산과학고, 울산스포츠과학고, 울산마이스터고, 울산예술계열 일반고, 특성화고가, 후기 고등학교는 외국어고, 자율형사립고, 일반고가 해당한다. 

 

전기 고등학교와 자기주도학습 전형을 추진하는 과학고, 외국어고, 자율형사립고의 신입생 선발 방법은 해당 학교별 전형 요강에 따른다. 

 

후기 일반고 입학전형에 반영되는 중학교 내신성적은 200점 만점으로 교과 성적 160점과 비교과 성적 40점을 반영한다. 

 

교과 성적 반영 비율은 2학년 40%, 3학년 60%다. 비교과 성적은 출석 성적, 봉사활동 성적, 행동 발달 상황 성적, 창의적 체험활동 성적을 반영한다.

 

울산교육청은 후기 일반고 원서를 오는 12월16~19일까지 접수하고 합격자는 내년 1월8일, 배정 결과는 3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기본계획에는 현재 중학교 1학년이 응시하는 2027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부터 자유 학기가 아닌 중학교 1학년 1개 학기의 교과성적이 일반고 입학전형에 반영된다는 사전 예고가 포함됐다. 

 

전형 일정, 이중 지원 금지 등 자세한 내용은 울산교육청 누리집 정보공개-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교육 주체를 대상으로 설명회 등 홍보를 진행해 고등학교 신입생 선발과 배정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는 울산지역 마이스터고 탈락한 학생은 특성화고ㆍ일반전형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고입 전형부터 마이스터고등학교 불합격 학생이 특성화고등학교의 특별전형 또는 일반전형에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학생 선택권을 확대했다.

 

그동안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의 특별전형은 같은 기간에 진행돼 마이스터고등학교에 지원해 불합격한 학생은 특성화고의 일반전형에만 다시 응할 수 있었다.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03 [18:4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