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애플, 맥북 배터리 결함…실적 우려 이어 겹악재
 
편집부   기사입력  2018/04/22 [14:36]

지난해 아이폰 속도 저하 문제로 곤혹을 치렀던 애플이 이번에는 노트북 배터리 결함으로 위기를 맞았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애플은 전날 터치바가 탑재되지 않은 일부 맥북 프로에서 배터리가 팽창하는 현상이 발견됐다며, 해당 배터리를 무상 교체하겠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배터리 문제가 2016년 10월부터 2017년 10월 사이 생산된 제품에서 확인됐지만 안전 문제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물량에서 결함이 나타났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 조건에 해당하는 맥북 프로 사용자들은 매장을 방문하거나 수리 센터로 이메일을 보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유상으로 배터리를 이미 교체한 사용자는 환불 문의를 할 수 있다.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 속도 저하 스캔들` 이후 4개월 만에 배터리 문제로 다시 소비자 보상 조치를 하게 됐다.

 

애플은 지난해 12월 구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나타나는 속도 저하 현상을 인정하고, 소비자들에게 공식 사과했다.

 

구형 아이폰 사용자들은 배터리 비용으로 50 달러를 지원받았다. 최근 아이폰 판매 부진 우려로 주가가 급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노트북 결함 사태까지 발생해 애플은 상당한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애플의 주요 공급처인 대만 반도체업체 TSMC는 지난 19일 2분기 매출 전망치를 78억~79억 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88억 달러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TSMC는 2분기 모바일 시장 수요 부진으로 매출이 타격을 받을 것으로 분석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22 [14:3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오늘은 우리가 주인공"-복주리 봄 명랑운동회 '성황' / 원주희 기자
물컹하고 뜨끈뜨끈한 / 정성수 시인
여여如如 / 구정혜 시인
두산 강타한 '오재원 대리처방'…이승엽 감독 "안타깝다, 면목없어" / 울산광역매일
김두겸 시장 울산대병원 도심 이전 언급 `파장` / 정종식 기자
본사 주최 2024 태화강 연날리기대회 성료 / 원주희 기자
유인촌 장관 "내년 독서진흥 예산 회복"…낭독·책 선물도 / 울산광역매일
국세청, 성인방송·온라인 기반 신종 탈세 조사 착수 / 울산광역매일
늙은 목수 / 심은섭 시인
온산 국가산단 입주기업 미래 경쟁력 `불투명` / 정종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