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렉시트, 2020년으로?…EU "英의 `짧은 연기` 제안 거부"
 
편집부   기사입력  2019/04/10 [15:30]

유럽연합(EU)은 6월30일까지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를 연기해 달라는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의 제안을 거부했다.

 

6월까지 영국이 브렉시트 합의안 비준을 처리하지 못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도날트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 대신 최대 1년간 브렉시트를 미뤄 2020년 3월까지 영국이 EU 회원국 지위를 유지하는 방안을 EU 정상회의 안건으로 제시했다.

 

9일(현지시간) 가디언는 메이 총리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까지 만나며 물밑 작업을 했으나 EU가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이날 메이 총리는 낮 12시께 독일 베를린에서 메르켈 총리를, 오후 6시께 프랑스 파리에서 마크롱 대통령을 만나는 분주한 일정을 소화했다.

 

메르켈 총리와의 회담이 끝난 직후 영국 총리실 측은 "영국의 질서 있는 EU 탈퇴가 중요하다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독일 dpa 통신에 따르면 메르켈 총리는 이 자리에서 "브렉시트를 2020년 초까지 연기 가능할 것"이라는 EU의 입장을 전했다. 메르켈 총리는 자세한 회담 내용은 언급을 피했다.


"짧은 연기는 없다"며 강경한 입장을 밝혀 온 마크롱 대통령과의 회담 역시 비슷한 분위기였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마크롱 대통령과 메이 총리는 기자들 앞에서 미소를 지으며 기념 촬영을 했을 뿐 회담과 관련된 성명은 발표하지 않았다.

 

9일 밤에는 EU 특별정상회의를 하루 앞두고 심야 EU 대사 회의가 열렸다. 한 EU 외교관은 "EU 측이 고려하고 있는 브렉시트 일자는 2020년 3월말, 혹은 2020년 12월 말"이라며 회의 결과를 귀뜀하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0 [15:3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오늘은 우리가 주인공"-복주리 봄 명랑운동회 '성황' / 원주희 기자
물컹하고 뜨끈뜨끈한 / 정성수 시인
여여如如 / 구정혜 시인
두산 강타한 '오재원 대리처방'…이승엽 감독 "안타깝다, 면목없어" / 울산광역매일
김두겸 시장 울산대병원 도심 이전 언급 `파장` / 정종식 기자
본사 주최 2024 태화강 연날리기대회 성료 / 원주희 기자
유인촌 장관 "내년 독서진흥 예산 회복"…낭독·책 선물도 / 울산광역매일
국세청, 성인방송·온라인 기반 신종 탈세 조사 착수 / 울산광역매일
늙은 목수 / 심은섭 시인
온산 국가산단 입주기업 미래 경쟁력 `불투명` / 정종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