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경남경마공원, 2년 연속 입장인원 100만 명 초과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2/12/07 [10:48]
- 개장 2년차에 접어든 말테마파크, 지역민들 휴식처로 각광
- 경마공원만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고객 유입효과 상당
 
▲  국내 유일릐 말테마파크 부산경남경마공원이 2년 연속 누적입장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 황상동 기자
국내 유일의 말테마파크,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이 2년 연속으로 누적입장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난 5일 ‘지난해에 이어 2012년도에도 부경경마공원 누적입장인원이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돌파시점은 지난 11월 23일로, 2011년보다 한주 앞당겨 조기 달성한 실적이다.
 
부경경마공원측 관계자는 2년 연속 입장인원 100만 명 달성의 이유로 작년도에 개장한 ‘말테마파크의 안정화’와 ‘특색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꼽았다.
 
# 부경공원만 있는 매력포인트 말테마파크!
 
작년에 개장해 올해로 개장 2주년을 맞이한 ‘말테마파크’의 안정화는 자타공인 금년도 입장인원 100만 명 돌파의 일등공신이다.
 
전국 유일의 말테마파크는 다양한 기능과 광범위한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복합 테마파크 성격이 짙다. 35만평에 걸친 광범위한 크기의 공원은 말과 관련한 테마로 구성된 총 6개의 권역으로 나뉜다.
 
거의 모든 권역이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지만 연인들과 가족단위, 노인들까지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넉넉히 마련된 까닭에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그야말로 안성맞춤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역시 ‘호스토리랜드’이다. ‘호스토리랜드’는 고도의 제철문화를 자랑했던 가야국을 비롯한 세계의 마문화 이야기를 테마로 하고 있다. 때문에 어린이들에게는 역사 학습을 병행할 수 있어 체험·전시·놀이시설을 두루 갖춘 에듀테인먼트형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호스토리랜드에서 방문객들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따로 있다. 일명 ‘황야의무법자’로 불리는 2D 인트랙티브 특수영상관이 그것으로, 말에 올라타는 순간 모두가 서부개척시대의 악당을 잡는 보안관으로 변신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기다린다. 호스토리랜드에서는 아이들은 물론, 성인까지 학습과 놀이, 두 마리의 토끼잡기가 가능하다.
 
다음 테마인 ‘더비랜드’의 주요 테마는 ‘경마와 축제’다. 경마는 경마공원의 가장 대표적인 상품으로, 역동적으로 달리는 경주마들의 시원한 레이스를 보며 한 주간 쌓인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다.
 
‘포니랜드’는 어린이와 말을 테마로 하고 있다. 경마공원에 왔으니 말을 타보는 호사쯤은 누려봐야겠지 않은가? 비록 체험 수준의 조랑말 승마지만 삭막한 도시환경을 벗어나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말 잔등에 올라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이색경험은 특별하다는 수식만으로는 절대로 설명될 수 없는 즐거움이다.
 
경마공원 정문을 지나 우측에 위치한 ‘에코랜드’는 숲과 말을 테마로 하고 있는 휴식공간이다. 제주 올레길 을 본떠서 만들어진 ‘에코 올레길’과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말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정원 등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 제격이다. ‘승마랜드’는 국제규격의 승마장을 보유한 곳으로, 승용마들이 기거하는 승용마사와 실내 승마장이 있다.
 
실내승마장은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지만 국제규격의 승마경기장은 언제고 둘러볼 수 있다. 낭만적인 호수 2개를 끼고 있는 ‘호스아일랜드’ 역시 '말 테마파크'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호스아일랜드는 가족과 연인의 사랑이야기를 테마로 하고 있는 만큼 가족과 연인들이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 견학프로그램, 스템프투어 등 독특한 체험프로그램도 인기 만점
 
경마공원 중문입구 우측에 위치한 견학프로그램 사무실에서 홍보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 승용마하우스 → 말 동물병원 → 도핑검사소 → 말수영장 → 방송실 → 순위판정실 → 초보고객안내소 순으로 돌아보는 견학프로그램은 이색적인 관람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다.
 
최근 견학프로그램 접수처 안에 내벽을 활용, 말 관련 학습패널을 설치한 게 눈에 띈다. 이 학습패널은 견학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말과 관련된 학습정보를 전해주고 있다.
 
말의 생태와 쓰임새, 말의 능력과 나이구분 등 6가지 테마로 구성된 학습패널을 훑어보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체험학습이 되기에 충분하다. 어린이들은 견학프로그램 출발 전 이곳에서 말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이해한 뒤 승용마 하우스 등에서 실제로 말을 접하게 된다. 이론과 실습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체험학습이 가능해 많은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견학프로그램과 함께 독특한 체험프로그램인 ‘스탬프 투어’는 경마공원 내 명소 방문 후 스탬프를 '꽝꽝' 찍어 이를 기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탬프투어는 특히 여성과 연인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경마공원측은 전했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스탬프투어를 위해 말 테마파크 내14개 대표 명소를 선정하고, 이 중 꼭 들러야 할 곳으로 4개의 필수코스를 선정했다. 필수 코스는 말체험전시관·근대한국관·경마체험관·갤러리 에쿠스다. 14개 코스 중 필수코스를 포함 6곳 이상을 방문한 고객에게 기념품(말 인형 등)을 제공한다.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12/07 [10:4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