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경본부-심장재단, 매칭그랜트 기부사업 협약식 개최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1/11/23 [14:25]
# 지난 8월부터 적립시작, 내달 심장재단에 전달 예정
# 부경지역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로 사용될 계획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부경경마공원 조교사들과 함께 지역 내 심장병 어린이를 돕기 위해 시행하는 ‘매칭그랜트 기부사업’의 수혜처가 한국심장재단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경공원에서 만들어진 기부금은 심장재단을 거쳐 부산-경남지역의 심장병 어린이들의 수술비 지원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지난 19일 부경경마공원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경남경마공원, 부산경남조교사협회, 한국심장재단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갖고 세 개 기관 모두 기부금 지원에 관한 적극적 업무협조를 약속했다.
 
협약식에서 부산경남경마공원 김영준 총무관리처장은 “심장재단을 통해 지역 내 심장병으로 고생하는 아동들을 도울 수 있게 되어서 더 없이 기쁘다”면서 “공익기업으로써 사회 환원 의무는 당연하지만 이번엔 조교사들까지 동참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라고 말했다.
 
부경조교사협회 김남중 협회장은 “사회적인 역할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차에 부경본부의 제안으로 시행하게 되었는데, 시행 첫 해라서 그 금액이 다소 작은 게 오히려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조범구 심장재단 이사장은 “금액의 크고 작음으로 사랑의 실천의지를 평가할 수는 없다”라고 밝힌 후 “부산경남경마공원과 조교사협회에서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것 자체가 큰 의미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부경경마공원의 32명 조교사 전원이 참가하는 매칭그랜트 사업의 주요 골자는 경주에서 경주마가 우승할 경우 미리 정한 금액만큼 기부금을 적립하고, KRA 부경공원은 적립된 금액과 동일한 규모의 기부금을 편성하여 양 측의 기금을 합산해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는 최근 일선기업의 매칭그랜트와 유사한 기부방식(사원이 기부하고 기업이 그 금액만큼 추가 적립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운동)을 도입한 것이다.
 
기부금의 조성 기준은 일반경주가 1만원, 특별경주가 10만원이며 대상경주는 가장 많은 20만원이다.
 
기부금 조성은 지난 8월부터 부경에서 시행되는 전체경주를 대상으로 적립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적립한 뒤 심장재단측에 전달되게 된다.
 
조성되는 기부금의 규모는 약 800만원(조교사+경마공원) 가량이며, 내년엔 기준경기수가 더 많아져 그 금액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11/23 [14: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